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국가우수장학금(이공계) 일시지원 선발 후기
    후기/활동 후기 2022. 12. 19. 19:39
    반응형

     

    제 학교는 학과마다 이공계 장학금 추천 TO를 배정하고, 성적순으로 연락을 주고 있습니다.

    이전까지는 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TO가 한자리가 있었고, 2학년 학과 수석만 받을 수 있게 됩니다.

    저는 학과 수석이였는데, 올해부터 소프트웨어학과에 이공계 장학금 TO가 없어져서 후보로 분류되었고..😭 잊혀지고 있을 때쯤에 11월에 학교에서 전화가 왔습니다.

     

    이번에 한학기만 이공계 장학금을 지원해줄 수 있는데, 이공계 장학금 후보였던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지원을 해준다는 내용이였고, 현재 휴학을 한 상태인지, 앞으로 취업/대학원을 이공계 관련 분야로 갈 것인지 물어봤습니다.

     

    며칠 뒤 다시 저녁에 연락이 왔었는데, 다음날까지 전인적 인재 성장 계획서를 제출하라고 했습니다. 거의 24시간 정도 남은터라 부랴부랴 검색을 해보며 계획서를 작성했습니다.

    메일 목록을 보니까 저랑 다른 한 분이 장학금을 받게 됐는데, 그 분도 2년 지원을 못 받아서 참 아쉬울 것 같네요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전인적 인재 성장 계획서


    올해부터 전인적 인재 성장 계획서에 항목이 하나가 더 추가되었습니다.

    이공계열 활동 계획인데, 이전까지 다른 블로그 내용을 보면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항목1 ~ 항목3에 녹여서 쓴 내용이였지만 이번에 따로 분리한 것 같습니다.

     

    이때 당시 우테코 프리코스를 하고 있었어서 빠르게 썼었네요.

    한 줄로 요약하면 지금 동아리 운영이랑 오픈소스 기여,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다 → 앞으로도 할 것이다 → 더 나아가 컨퍼런스에 참여까지 해보고 싶다라는 내용입니다.

     

    1. 사회공헌 노력 및 활동

    → 현재 교내 알고리즘 동아리를 운영하며 여러가지 스터디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쉽게 알고리즘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는 점. 오픈소스 대외 활동을 통해 오픈소스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

     

    2. 대학 생활 중 사회공헌 등 활동 계획

    → 교내 동아리에서 앞으로도 스터디 자료를 만들어서 알고리즘뿐만 아니라 개발에 도움이 되는 스터디를 운영할 예정

     

    3. 사회 기여·환원 계획

    → 소프트웨어학과로 전과한 이유로 시작해서 IT업계 분야만의 장점 이야기와 앞으로 오픈소스 기여할 예정에 대한 이야기

     

    4. 이공계열 활동 계획

    → 오픈소스 기여 + 컨퍼런스에 나가 나의 시행착오를 이야기해주며 다른 사람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싶다는 점
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. 결과


     

    🥳🎉🥳🎉🥳🎉🥳🎉🥳🎉🥳🎉

     

    원래 마감일이 11월 중순이였는데, 계속 서류 마감일이 뒤로 밀리다가 결국엔 12월 9일까지 밀리고, 지급도 12월 19일에 받았습니다. 그래서 언젠가는 장학금을 받겠지하는 마음으로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.

     

    참고로 학교 추천이라면 무조건 장학금을 받기 때문에 천천히 기다리면 됩니다.

     

    한학기 전장이라도 어디냐...

     
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